자따공 - 자격증 따고 공부해



오랜만에 티스토리 블로그로 뵙습니다!

그간 네이버 블로그는 계속 했는데

상대적으로 소홀했네요 ㅎㅎ

취업준비도 이제서야 시작해서

공부를 안 하고 있었거든요. ㅋㅋㅋ





그간 취뽀 하려고 별 노력을 다했지만

참 어려운 것도 있고 회사가 마음에

안 드는 것도 있어서 난감했어요.


저는 마케팅 분야에서 일하고 싶은데

'기획' 쪽으로 전향해서 아예 신입으로

들어갈 생각이었답니다.


그런데...!





중소기업 구인글을 보면 참...

일단 야근이 빈번할 것은 예상하지만

몇몇 기업은 막 새벽 3시까지 한다, 그러고

회사 발전이 없는 것 같다고 하고 등

잡플래닛 후기를 보니까 더욱

믿음이 안 가고 그러더라고요.



당장 내야하는 보험금도 있기에

부담에 또 부담을 안고 있어서

취뽀가 시급한 상태랍니다.





어느날 스펙업 카페 글을 보다가

'서울시 뉴딜일자리 정책'이라는 글을

봤는데요. 제가 원하던 광고기획쪽

커리큘럼 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4차산업혁명에 대해서 늘 중요하게

생각하고는 있었지만 이렇게

직결시킨 과정이 있을 줄이야...

국비지원에서는 찾기 어렵더라고요.


근데 뉴딜일자리 사업 자체가

뭔지를 모르고 있었음...





뉴딜일자리청년 정규직 채용 계획이

있는 기업들을 미리 확보한 후

채용할 것을 전제로 하여금

'맞춤형 직무교육'을 실시하는

서울시 주관 일자리정책입니다.


바로 정규직 채용되는 것은 아니고

먼저 인턴쉽 과정을 진행한 뒤

정규직으로 전환된다고 해요.





뉴딜일자리 사업 후기를 보니까

딱 광고기획 쪽만 있는 게 아니고

분야가 정말 다양하게 있더라고요.

어떤 시기에 어떤 프로그램이 할 지

모른다는 것! 어찌보면 진짜

운이 따랐던 것일지도 몰라요.

(저는 마감 전 날에 알았음)





이미 11월에 기업은 확보된 상태이고

구직자를 모집하고 선발합니다.

크리스마스 이브 때 면접봤는데

그 후기도 조만간 포스팅 할게요.


이번에 저는 콘텐츠 기획자 양성 과정을

지원했지만 가상현실 콘텐츠 개발자 과정도

함께 모집하고 있었습니다.


모집된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실전에 가까운 직무교육을 알려준 후

3월부터 3개월 간 인턴십 과정을 합니다.

6월부터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저는 아래 2번째 과정에 지원했답니다.

집에서 중앙대학교가 멀지 않아서

더더욱 잘 됐다는 생각에 지원!

모집 시 우대사항은 우대사항일 뿐

뉴딜일자리 사업은 '지원동기'가 제일 중요!





4차산업혁명 콘텐츠 기획자 양성 및

취업 과정은 전액 무료라는 것!

80% 이상 출석 및 이수해야 하고요.

(단 계절학기나 취성패 진행 불가)


교육특전 보시면... 세전 215준다고 함!

헠헠... 전 회사 월급보다 더 좋아...

채용 연계 및 멘토링도 해준다고 하고요.





단 뉴딜일자리 정책 사업은 아무나

참여할 수 없답니다.


서울 시민이 아니고 미성년자이거나

현재 취업 상태인 사람, 이전에

뉴딜일자리 사업 참여 경력이

도합 23개월을 초과하는 자

대학생 및 대학원생 등

조건이 좀 있는 편입니다.


그런데 그렇게 빡세지 않음 ㅋㅋ




저는 20일 목요일에 이 모집소식을 알았고

금요일에 지원을 했답니다 ㅋㅋㅋ

그 때 제출서류는 이랬어요!






관련 사이트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받습니다.

다운 받은 신청서류에는 총 3가지가 들어있어요.

(1) 서울형 뉴딜일자리 사업 참여 신청서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제공 동의서

(3) 신청자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여기까지는 다운 받은 것에서 해결 가능!

(2)번의 경우 서명 부분은 출력 후 직접 했고요.


(4) 구직등록필증

-> 서울일자리포털 사이트

http://job.seoul.go.kr


구직등록필증은 신청 후 바로 받는 게

아니라 승인이 완료된 후 출력 가능!

저는 전날 밤에 신청해서 아침에

바로 승인이 났고요.


(5) 3개월 이내 주민등록등본


(6) 기타 가점 증빙서류


모두 스캔 후 이메일로 지원!






저는 등본 때문에 더 힘들었음 ㅋㅋㅋ

구직등록필증 신청하려면 구인사이트에

이력서 등록하듯 빈 칸을 모두 채워야 해요.


왜, 지원동기나 성장과정 등 내용 같은 거요!


신청서류의 자기소개서 질문

1. 본인의 성장과정, 장단점, 가치관 등 기재

2. 본 교육과정 지원동기 및 수료 후 목표 기재

3. 본 교육과정 관련 경력 및 활동사항,

기타 특기사항 기재





서울시 뉴딜일자리 정책 후기에서는

지원동기 및 조건 등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다음 포스팅 때는 면접 관련 내용에 대해

제가 기억 나는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