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따공 - 자격증 따고 공부해

지금까지 다른 일을 하다 내 자신을

되돌아보니 연봉이 참 씁쓸하더라고요.

지원하고 싶은 곳도 우대사항이

'영어가능자'라고 하니까요.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영어회화

시작하기로 어렵게 마음 먹음,,,,

저는 일단 영어 실력이 왕왕

초보 수준은 아니에요. 





어느 정도 문법 순서도 알고 있고

아주 약간의 리스닝이 되는 수준!

그래서 너무 왕초보 수준의 강의는

안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그래서 아예 레벨 1부터 들을 수도 없고

참 난감했죠. 그리고 직강 가기가

너무 싫었어요! 집 근처이긴 한데

제가 안 갈 게 분명 뻔함 ㅋㅋㅋ





그리고 직강 믿고 공부 안할 것 같아서

그냥 편하게 모바일로도 들을 수 있는

인강 초이스... 이거 듣고도 잘 안되면

그냥 전화 영어 신청할 계획이랍니다.


시원스쿨, 야나두 뭐 다 많았지만

일단 해커스톡 환급반부터 알아봤어요.

제세 공과금? 뭐 그것빼고 거의 다

환급해주는 듯. 주 4회 몇 개월 이상

들어야 하는게 조건이구요.





근데 왠지 나는 이런 거 하면

이거 믿고 안할 각... 그리고  

해커스톡의 전 강의를 다 들을 수

있다고 하는데 흠... 제가 과연

그 강의들을 다 들을 수 있을까?

싶더라고요. 원하는 목표는 확실!





회사에서 쓸만한 실전영어회화!

그리고 영어로 된 동영상을

들을 수 있고 이해하는 수준!


말하는 것도 중요하긴 한데

그건 어찌어찌 되더라고요.

만나서 또 어떻게 하면 또 됨 ㅋㅋ

일단 사무적인 부분이 중요하니

전과목 환급반은 뭔가 부담스러웠어요.





그래서 다른 패키지인 연태흠 선생님의

실전영어회화 초이스! 중급, 고급이

꽤 어려워보여서 내가 과연 잘 할 수 있을까

고민 많이 했는데 왕초보 강좌도 함께 

들어 있어서 이것부터 들으면 되겠다 싶었음


그래서 해커스톡 연태흠 선생님의 실전영어회화

12개월+1개월, 총 13개월 24만 9천원 결제!

일시불이어따... 후회는 없어야 한다 내 자신!


종종 해커스톡 공부 후기 포스팅 들고 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