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따공 - 자격증 따고 공부해

지난 포스팅에 이어 이번 시간에는

해커스톡 후기를 좀 다뤄볼까 합니다.

리얼 후기로 답해드리겠어요!

앞으로 꾸준히 이어나가기를 응원해주세요 ㅋㅋㅋ




저는 왕초보까지는 아니지만 어휘가 좀

약하기 때문에 이거는 별도로 공부하기로!

그림보카까지 결제하고 싶진 않았습니다.


그냥 인강은 평소에 틈틈히 들으려고 해요.

그래서 PC보단 모바일 선호!

Aqua nManager라는 어플을 설치해야

영상 재생이 가능하다는 점 참조!





해커스톡 후기


총 9개의 커리큘럼이 있습니다.

저는 이 중에서 연태흠 선생님의

'왕초보를 위한 Listening 발음법칙'으로 스타트!


총 16개의 강의로 이뤄져 있으며

한 강당 약 10분 정도로 짧은 강의!

아침에 출근 준비하면서 밥 먹으며 들어요





해커스톡 후기


처음으로 들은 강의는 발음법칙 오리엔테이션!

6분짜리입니다 ㅋㅋ 쉽게 들을 수 있겠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본 1강부터 9강까지

다룰 내용의 핵심을 먼저 알게 됩니다.





해커스톡 후기


첫번째는 어으 법칙! 

두번째는 TDR 법칙!

세번째는 묵음 법칙!

네번째는 덩어리 법칙!입니다.


기억력 안 좋은 제가 이 네 가지 법칙은 

외웠네요. 아주 짧게 어떤 것인지

알아가는 정도로 마무리 됩니다.





해커스톡 후기


난이도는 하! 이미 아는 내용이지만

발음의 억양, 악센트를 신경쓰지 않으니

리스닝이 안 됐거든요. 이제야 

그 헷갈리는 발음이 이해가 가는 정도!

어렵진 않았습니다!



총 정리

연태흠 선생님의 왕초보를 위한 Listening 발음법칙

OT 만족도 ★★★★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 잘 결제한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