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따공 - 자격증 따고 공부해

여러분 저 아직 해커스톡 하고 있어요

그간 귀찮아서 포스팅을 안했...

죄송합니당 ㅋㅋㅋ


지금은 발음법칙 강의 거의 다

들어가는 상태랍니다.





해커스톡 실제 후기 내 돈주고

열심히 들은지 어언 1달이

되어 가는 것 같네요.


아직도 한 클라스를 다

안 들었다니... 더 반성해야지!





연태흠 선생님의 묵음 법칙!


총 3개의 강의로 되어 있어요.

지금까지는 2강 정도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묵음법칙은 3강이나 되네요.


물론 약 10분 정도이기 때문에

아침에 밥 먹으면서 듣기 좋음!


말하면서 공부해야 하기 때문에

독서실 같은 곳은 ㄴㄴ 해요 ㅎㅎ





sandwich는 샌드위치 라고

읽지 않습니다! 그건

우리나라에서 그렇죠!


d 발음이 묵음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쌔느위치]라고 발음 되죠.


이외에도 진짜 유익한 표현이

많았어요. 연태흠 쌤이

짚어주시지 않았으면

평생 몰랐을 발음들도...





다음 시간에는 덩어리 법칙

포스팅에 대해 다룰게요.


요즘 너무 바쁘고 그래서

제대로 후기를 못 썼네요 ㅠㅠ

앞으로도 해커스톡 실제 후기

포스팅으로 간간히 찾아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