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따공 - 자격증 따고 공부해

지난 후기 보기!



본격적인 서울시 뉴딜일자리

4차산업혁명 콘텐츠 기획자 양성

및 취업과정 교육 후기 스타트!





약 2달 간 직무 교육을 받는데요!

첫 시간은 개인 1분 영상 PR 제작을 위한

스토리보드 작성에 대한 교육!

리스펙의 유재은 대표님께서

진행해주셨습니다.





자기소개서나 이력서는 우리가

흔히 써봤지만 1분 PR 영상을

만든다는 것은 생소한 일이지요.





문예창작학과 출신이지만

단시간안에 영상을 위한

스토리를 쓰는 것은 쉽지 않더군요.

심지어 내 얘기로 써야함!

더 어려워 ㅋㅋㅋ





1분 PR 영상의 전개 방식은

질의응답의 인터뷰나

수상소감 및 스피치 방식,

시간순(역순도 가능) 등

정말 다양합니다.


중요한 것은 서론, 본론, 결론을

꼭 지킬 필요는 없다는 것!

기계적으로 보일 수도 있대요.





내가 지원하려는 분야에 따라

영상 기획의 흐름도 달라질 것이고요.

디자이너라면 정형화된 것보다는

좀 더 자유로운 방식이 필요하구요.


저는 기획자로 지원하는 것이니,

비교적 딱딱하게 진행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창의성이 중요하니까요.





어떠한 업무에 있어서 나는,

이러한 면에서 적합한 인재이다.


쉽게 정의하기 힘든 부분이죠.

기획 분야 신입으로 들어가는 거라

더더욱 말이에요 ㅠ 어느 정도

기획에 대한 공부를 하고

이 과정을 시작했다면

좀 더 명확했을지도 몰라요.





입사 포부는 영상의 마지막에

강조로 넣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ㅋㅋㅋ 병맛과 병신은 다르다!

공감하는 부분입니다.

재미가 아니라 정말 'PR'을

해야 하는 것이니까요.



사실 이 날 기획했던 1분 PR은

나중에 다 뒤엎고 7일에 방향성을

잡았답니다. 나중에 후기로 알려드리죠!ㅎㅎ